문화저널코리아 조정일 기자 | ‘미스트롯2’ TOP7이 대한민국 트롯 열풍에 다시 한번 불을 지피며 2021년 한 해 완벽한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TV조선 ‘미스트롯2’를 통해 실력과 매력을 모두 인정받은 양지은, 홍지윤, 김다현, 김태연, 김의영, 별사랑, 은가은 총 7명의 멤버들은 2021년 올 한 해 전 국민의 전폭적인 지지 속에 각종 방송과 광고, 공연 무대 등에서 활약해 왔다. 이들의 활발한 활동은 새해에도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 본업 음악부터 연기 예능까지 ‘올킬’
‘미스트롯2’를 통해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사해왔던 TOP7은 ‘더트롯쇼’를 비롯한 음악 방송 뿐만 아니라 ‘내 딸 하자’, ‘화요청백전’, ‘화요일은 밤이 좋아’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트롯 여신’다운 다채로운 매력과 실력을 자랑하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양지은은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친근한 모습으로 공감을 샀다. 홍지윤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스페셜 MC로 투입돼 진행자로서의 능력을 펼치는 것은 물론 ‘결혼작사 이혼작곡2’ 카메오로 출연해 연기까지 도전하는 등 다방면에서 영향력을 떨치며 ‘전천후 아티스트’임을 입증했다.
은가은은 ‘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에서 개그맨 이상준과 가상 결혼 생활을 하며 웃음을 선사하고 있으며, 이 외 다른 멤버들 역시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활동 반경을 넓히고 있다.
별사랑과 은가은의 경우 BTN라디오 ‘별사랑의 별 하나 사랑 둘’, ‘은가은의 티키타카’ DJ로 나서 특유의 대체 불가 예능감과 솔직한 매력으로 청취자들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다.
# 광고·행사 섭외 1순위
‘미스트롯2’ TOP7은 독보적이고 품격있는 비주얼, 긍정적 이미지 등으로 광고계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그 결과 뷰티 브랜드, 음료, 건강기능식품, 의료가전 등 다양한 제품의 ‘얼굴’로 발탁되며 ‘광고계 블루칩’다운 행보를 펼치는 중이다.
특히 코로나19로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적어진 상황에서도 ‘미스트롯2’ TOP7 멤버들은 방약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다양한 언택트(비대면) 행사를 통해 관객들과 호흡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최근엔 첫 대면 팬미팅이자 개인별 소규모 팬미팅 ‘크리스마스 수다팅’를 진행하며 뜻깊은 한 해를 마무리하기도 했다.
한편 ‘미스트롯2’ TOP7은 2022년 임인년에도 본업인 음악과 예능, 연기, 광고 등 다방면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며 대중을 만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