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7 (목)

  • 구름많음속초 10.6℃
기상청 제공

영화

영화 '청춘 18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 정엽과의 특급 콜라보!

'아주 먼 곳에서, 가장 가깝게' MV 공개

문화저널코리아 김뿌리 기자 | 지난 5월 22일 개봉한 감성 로맨스 '청춘 18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이 ‘명품 보컬’ 정엽과 콜라보한 ‘아주 먼 곳에서, 가장 가깝게’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열여덟, 그때 대만에서 시작된 첫사랑을 찾아 일본으로 떠난 서른여섯 나의 여정을 그린 감성 로맨스 영화 '청춘 18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이 한국 대표 명품 보컬리스트 정엽과의 콜라보로 탄생한 ‘아주 먼 곳에서, 가장 가깝게’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영화의 애절한 감성을 한껏 끌어올린다.

 

지난 23일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불러일으킨 ‘아주 먼 곳에서, 가장 가깝게’ 뮤직비디오는 정엽의 감미로운 보컬과 서정적인 가사, 아름다운 영상미가 만나 영화의 감성을 극대화한다.

 

영화 속 하이라이트 장면으로 채워진 뮤직비디오는 방안에서 홀로 앉아 일기를 쓰는 ‘지미’(허광한)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만일 그때 그 애에게 마음을 전했더라면 미래는 달라졌을까?”라는 ‘지미’의 독백과 함께 18년 전 '지미'가 '아미'(키요하라 카야)와 처음 만난 순간부터 함께 만들어간 추억, 그만큼 깊어져 가는 두 사람의 감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이후 청년이 된 ‘지미’가 첫사랑 ‘아미’의 고향으로 향하는 여정과 함께 이어지는 노래는 따뜻하면서도 절제된 정엽만의 감성으로 영화를 더욱 애틋하게 느껴지게 한다.

 

정엽의 신곡 ‘아주 먼 곳에서, 가장 가깝게’는 지나간 시간 속 가슴 깊이 사랑했던 이에게 부치는 편지 같은 곡이다. 서로 멀리 떨어져 있으나 누구보다 가까운 마음으로 응원하겠다는 진심을 담은 감성적인 발라드곡으로 그리움과 후회가 담긴 서정적인 가사를 통해 첫사랑 ‘아미’를 향해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지미’의 마음이 느껴져 애절함을 더한다.

 

명품 보컬 정엽의 콜라보로 영화의 감성을 더욱 끌어올릴 감성 로맨스 '청춘 18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CJK TV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