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저널코리아 조성구 기자 | 리암 니슨 주연의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탐정 말로'가 3월 21일 개봉과 동시에 전체 영화 좌석판매율 1위, 박스오피스 4위를 기록했다.
영화 '탐정 말로'가 개봉 첫날 전체 영화 좌석판매율 1위와 전체 영화 박스오피스 4위에 오르며 본격적으로 흥행에 시동을 걸었다. 특히, '탐정 말로'의 개봉일 좌석판매율 10.9%로, '파묘''듄: 파트2''극장판 스파이 패밀리 코드 : 화이트'까지 쟁쟁한 화제작들을 모두 넘어서는 수치이다. 이는 리암 니슨의 100번째 영화인 '탐정 말로' 개봉을 기다려온 관객들의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어느 날 찾아온 의뢰인의 사건을 파헤치며 할리우드의 가려진 진실을 쫓게 되는 탐정 '필립 말로'의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탐정 말로'는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에 빛나는 닐 조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아카데미 각색상을 수상한 윌리엄 모나한 작가가 각본을 집필한 웰메이드 추리 스릴러다.
세계적인 액션 스타 리암 니슨이 자신의 100번째 영화인 '탐정 말로'에서 타이틀롤 ‘필립 말로’를 맡아 기존 탐정물과는 다른 거칠고 화끈한 추리를 선보인다.
어제 개봉한 '탐정 말로'는 관객들로부터 “리암 니슨의 탐정은 역시나 최고!! 높은 흡입력으로 재밌게 봤어요”(@CGV_누**), “서서히 끝까지 집중하게 하는 힘이 있는 영화”(@CGV_어리**), “역시 리암 니슨은 리암 니슨입니다.
재밌게 잘 봤습니당”(@CGV_ki****), ”30년대 클래식함이 돋보인 미장센과 의상이 좋은 영화!”(@CGV_Timo***), “역시 추리극은 끝까지 흥미진진하군. 범인은 직접 보고 찾으시길…”(@CGV_Ca***) 등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말 탄탄하고 깊이 있게 만들어진 이야기, 대본만 잘 따라가면 모든 게 해결되는 영화”(위드인뉴스 문자영 기자), “리암 니슨의 시니컬한 표정과 감정을 억누른 듯한 짤막한 대사 등에서 하드보일드 탐정의 면모가 읽힌다”(무비스트 박은영 기자), “이야기의 영화적 재미에 충실한 작품”(김성호 영화평론가), “작가(감독)와의 두뇌 게임을 펼치는 재미도 쏠쏠하다”(유진모 영화칼럼니스트) 등의 호평을 받아 매체와 평단까지 사로잡으며 본격 흥행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를 휩쓸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탐정 말로'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