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저널코리아 조성구 기자 |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민성욱, 정준호)가 2024년 5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개최되는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의 전체 일정을 함께하며 행사 운영을 지원하는 '시니어 지프지기'를 모집한다.
12월 20일부터 내년 2월 13일까지 모집하는 ‘시니어 지프지기’의 모집 분야는 ▲관객서비스팀 ▲디자인팀 ▲씨네투어팀 ▲홍보미디어팀 ▲전주프로젝트팀 ▲기획팀 ▲운영팀 등 10개 파트이며, 분야별로 담당할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시니어 지프지기’는 만 4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거나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국내 거주 외국인(재외 동포 포함)이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시니어 지프지기’는 전주 지역을 기반으로 오래 활동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거나 지속적인 활동을 희망하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다.
전주국제영화제 관계자는 이번 시니어 지프지기 모집을 통해 “중ㆍ장년층 자원 활동 희망자 참여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하는 축제가 되기를 바라며, ‘시니어 지프지기’들의 뜨거운 열정이 전주국제영화제에 다채로운 모습을 불어 넣어주길 바란다”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시니어 지프지기’에 참여한 자원활동가에게는 식비와 교통비를 포함한 소정의 활동비와 유니폼, 영화제 기념품 등 다양한 품목이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국제영화제 자원활동가 담당(063-280-7902) 또는 volunteer@jeonjufest.kr로 문의할 수 있으며, 자원활동가 ‘시니어 지프지기’ 지원은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