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저널코리아 조성구 기자 | 천재 수학도 ‘마거리트’의 성장담을 그린 '마거리트의 정리'가 6월 27일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주인공 ‘마거리트’의 다채로운 순간들을 담은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하며 기대를 모은다.
명문 파리 고등사범학교에 재학 중인 수학 천재 ‘마거리트’가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학교를 그만두고 칠판 너머의 새로운 세상을 마주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성장 이야기를 담은 '마거리트의 정리'가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먼저, 메인 포스터는 주인공 ‘마거리트’의 모습과 함께 영화 속 서사를 상징하는 다채로운 일러스트가 자리 잡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마거리트’의 세상이자 전부였던 ‘수학’을 의미하는 학교와 필기 노트, 골드바흐의 피라미드는 물론, 그가 새롭게 마주하는 세계를 은유하는 마작 등의 모습은 삶의 변화를 맞이하게 된 그의 이야기를 궁금하게 만든다.
또한, “내가 증명하고 싶은 건 나일지도 몰라” 라는 문구는 오랜 시간 몰두했던 ‘수학’에서 벗어나 점차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기 시작하는 ‘마거리트’의 성장을 암시, 삶의 터닝포인트가 필요한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로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이어 “수학과 로맨스의 환상적 혼합” (Film Inquiry)이라는 리뷰는 수학, 성장, 로맨스의 소재를 조화롭게 엮어 신선함을 선사할 영화의 재미를 예고하며 기대를 고조시킨다.
한편,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더욱 다채로운 ‘마거리트’의 성장 모먼트를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난제 중 하나인 ‘골드바흐의 추측’을 연구하며 세미나 발표를 앞두고 있는 수학도 ‘마거리트’의 모습은 동급생 중 유일한 여성이자 가장 뛰어난 그의 천재적 면모를 암시해 인물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제76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이자 프랑스의 아카데미라 불리는 제49회 세자르영화제 신인여우상 수상 등의 내역은 영화의 탄탄한 작품성을 암시하며 기대를 모으게 한다.
이어 세미나에서 예상치 못한 오류를 범하고 ‘수학’과의 이별을 선포하는 ‘마거리트’의 모습은 “수학 천재 ‘마거리트’ 공식 밖의 세상을 만나다” 라는 문구와 어우러져 그가 새롭게 마주하게 될 일상과 우정, 사랑 등을 알리며 몰입하게 만든다.
또한, 스스로 삶을 일구어 나가는 과정에서 선의의 라이벌 ‘루카’와 함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마거리트’의 모습은 “자기 발견과 회복에 관한 낭만적인 성장 드라마” (La Estatuilla)라는 리뷰와 함께 ‘수학’을 넘어 스스로에 대한 증명을 이어 나가는 ‘마거리트’의 이야기를 은유하며 공감 100% 청춘 성장 무비로의 활약을 예고한다.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는 '마거리트의 정리'는 오는 6월 27일 개봉하여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