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저널코리아 오형석 기자 | 포브스 코리아가 선정한 유망 작가이자 표갤러리의 첫 온라인 전시회 주인공 전은숙 작가의 실물 작품 2점이 NFT 로 발행되어 국내 디지털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업비트NFT에서 오는 12월 20일 수요일 오후 12시에 판매된다.
전은숙 작가는 현재 표갤러리 온라인 전시회에서 《피페팅ㅡ골라먹는 美味(미미)》 개인전을 진행중이며, 업비트NFT에서 판매 예정인 두 실물 작품 NFT 를 구매하여 일정기간 보유시 전은숙 작가의 실물 작품 <한여름 밤의 꿈 1>, <Super glue 2> 2점을 직접 소유해 볼 수 있다.


앞서 12월 6일 1차은숙, Super glue 2>, 2022, Oil on canvas, 72.7x90.9cm로 진행했던 전은숙 작가의 디지털아트 NFT 는 모두 완판되었으며, 6일 발행한 전은숙 작가의 디지털아트 NFT 보유자는 이번 20일 진행하는 전은숙 작가의 실물작품 NFT 구매시 20%의 특별 할인 혜택이 준비 되어있다.
표갤러리는 온라인 전시와 NFT 아트와의 연계를 통해 오늘날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과 예술을 결합하여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예술 향유 및 구매 방식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의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표갤러리 온라인 전시와 NFT 를 연계하여 대중들에게 소개해 나갈 것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미술작품 구매의 경험이 될 예정으로 아티스트와 대중과의 탄탄한 연결고리가 되어 미술 생태계의 선순환과 발전을 도모할 것이다.


■ 작 가 소 개
전은숙 작가는 성균관대학교에서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수학하였다. 작가는 2005년 이래로 서울예술재단, 유중아트센터 등에서 10회 이상의 개인전을 열었고, 표갤러리, 서울예술재단 등에서 국내외 주요 단체전에도 참가했다.
주요 수상 경력으로는 2019년 유중아트센터 제 8회 유중신진작가 대상, 2017년 제3회 서울예술재단 포트폴리오박람회 최우수 상 등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또한 2018년 포브스 코리아 선정 유망작가 25인에 들었으며 2022 유네스코 고창 생태미술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