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로랑'(Rorang)의 싱글 앨범 '로스트 앤드 게인'(Lost and Gain)이 29일 정오에 발매된다.[문화저널코리아]
이번 곡은 가수이자 연주자에 작곡까지 팔방미인의 활동 영역을 보여주는 로랑이 지난 8월13일 EP 앨범 '폴'(Fall) 발매 이후 4개월 만에 내놓은 신곡이다.
'로스트 앤드 게인'은 힙합 리듬 위에 서정적인 멜로디와 일렉트로닉한 편곡으로 뮤지션 로랑의 다양한 음악적 면모를 또 한번 표현하고자 했다.
특히 이번 곡에서는 로랑의 기획사 '로알뮤직'(Ro-r Music)의 프로듀서이자 기타리스트 겸 작곡가인 '비수현'(Bi Suhyun)이 믹싱과 마스터링을 맡아 좀 더 실험적인 효과와 사운드를 추구했다.
로랑은 이번 신곡에서 "우리 인간의 삶에서 무언가를 잃어버린 후 느끼는 상실감(Lost)과 새롭게 얻게 되는 것(Gain)에 대한 기대감, 그리고 늘 갈망하는 무한한 자유로움에 대한 염원"을 노래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에서 보편적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는 댄스뮤직이나, 힙합, 트로트의 장르를 벗어나, 현대 예술가로서의 뮤지션 '로랑'만의 독특한 음악적인 색깔을 추구하는 그는 자신의 레이블인 '로알뮤직'을 통해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추구하고 있다.
이번 음원은 '사운드리퍼블리카'(Sound Republica)를 통해 애플뮤직, 멜론을 비롯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